안녕하세요! 롤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있는 곳 Wono Asset 입니다. 매 시즌마다 엄청난 변화로 도무지 질릴 틈을 주지 않는 롤인데요. 바로 오늘, 롤 시즌6 변경사항 중 큰 주제 몇가지가 공개됬습니다. 지난글에서 예측했던 대로 원딜 템트리 및 스킬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 시야석 및 서포터 아이템과 시작 아이템 변경, 특성 시스템 완전 변경, 그리고 새로운 정글 몬스터 '협곡의전령'의 등장 등이 그 내용입니다. 이번 글은 이를 소개하는 첫번째시간으로 롤 시즌6 원딜의 변경사항과 새로운 중립몬스터에 대해 알아보고,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연속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015/10/30 - 롤 프리시즌 변경점은? 그 두번째, 핵심 특성 & 시야, 시작아이템 변경 < 연속되는 글 링크
롤 시즌6 원딜 리메이크
지난번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와.. 하고 놀라셨겠죠? 제가 맞췄어요! 역시나 원딜에 대한 대대적인 변경이 프리시즌 기간내에 진행될 예정인가 봅니다. 리메이크는 두가지 측면에서 진행되는데요. 하나는 챔피언별 개성 강조, 다른 하나는 원딜 템트리의 다양성 재고 측면 입니다. 변경점은 다르지만 결국 같은 내용이죠? 지금의 원딜은 너무 획일화 되어있다.. 이것을 개선하고 싶다! 먼저 챔피언별 개성을 살리기 위해 어떻게 변경되는지 알아보죠.
2015/10/21 - [롤 챔피언 공략&템트리] - 롤 시즌5 종료일과 보상 :: 롤 시즌6 시나리오 <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현재의 원딜러는 챔피언별 개성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사거리가 얼마나 되느냐, 이동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선택이 결정될 뿐, '이 원딜에는 이 조합이다!' 같은 느낌이 거의 없죠. 어떤 원딜이든 그저 폭풍성장해서 딜을 많이하면 장땡이었습니다. 이제 롤 시즌6의 원딜러는 잘 크지 않았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각 챔피언 마다 사거리, 스킬구성, 심지어는 평타의 느낌까지도 차별을 둬서 각각의 개성을 살리겠다는 내용인데요. 우선적으로 코르키, 미스 포츈, 그레이브즈, 케이틀린, 코그모, 퀸이 변경 대상이라고 합니다. 프리시즌이 시작되자마자 위 6가지 챔피언들의 변경된 모습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공지사항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각 챔피언별 변경 예정 내용도 공개된 상태입니다. 그레이브즈 기본사거리가 425라던지.. 케이틀린이 특정상황에서 1000이 넘는 사거리에서 평타를 때린다던지 하는 충격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내용이 길기 때문에, 추후 하나의 포스팅에 몰아서 챔피언들의 변경사항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10.31 추가
챔피언별 변경사항 포스팅이 등록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015/10/31 - [Wono Enjoy/롤 챔피언 공략&템트리] - 롤 시즌6 그레이브즈, 코그모, 퀸 리메이크 정보 :)
+ 11.02 추가
케이틀린, 미스포춘, 코르키 포스팅이 추가되었습니다.
2015/11/02 - [Wono Enjoy/롤 챔피언 공략&템트리] - 롤 시즌6 케이틀린, 미스포춘, 코르키 리메이크 정보 :)
롤 시즌6 아이템 변경
제가 예상했던 것이 바로 이 부분이죠. 언제부턴지 모를 만큼 까마득한 옛날부터 원딜 템트리는 거의 고정상태였습니다. 돈되면 BF, 무대, 열정의 검, 광전사의 군화.. 상황에 따라 변경할 필요도 없었고 혹 새로운 템트리를 가면 트롤이라 욕먹기 일수였죠. 이제 이점이 개선됩니다. 롤 시즌6에서는 새로운 원딜 아이템의 추가, 기존 아이템의 개선으로 자신만의 템트리를 구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대상을 타격하려는지에 따라 다른 아이템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라고 되어 있는데, 현재의 체력비례 아이템을 뛰어넘는 어떤 새로운 방식의 아이템이 나오는 것인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현재까지 작성한 챔피언 템트리 공략들은 모두 수정해야 할 것 같네요ㅠㅠ.. 챔피언별 변경사항과 마찬가지로 레딧에 비공식적으로 공개가 된 것으로 압니다만, 역시 내용이 길기 때문에 추후 포스팅에서 단독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아쉬우니 몇가지 알려 드릴게요. 정수약탈자에 치명타확률이 붙는다던가 요우무의 유령검에 치명타 확률이 사라지고 추가공격력이 65로 증가하는 등의 기존 아이템 변경사항이 있구요. 충전시 사거리가 증가하거나, 자신보다 최대체력이 높은 상대에게는 15% 추가데미지를 입히는 등의 옵션을 가진 신규 아이템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기대되죠? :)
롤 시즌6 신규 중립 몬스터 '협곡의전령'
현재 바론이 등장하는 장소에 신규 중립 몬스터 '협곡의전령'이 위치합니다. 그렇다고 바론이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협곡의전령'은 첫 바론 생성시간(게임시간 20분)전 까지 바론을 대체하여 등장하게 되는데요. 이는 초,중반 바론이 등장하지 않은 시간대에 탑라인과 봇라인 챔피언이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패치로, 탑라인 근처에서도 소규모 교전 혹은 한타가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냥으로 주어지는 효과는 '협곡의전령'을 처치한 단일 챔피언에게 바론 버프와 유사한 버프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어떤 방식인지 자세히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소폭의 기본 스탯 상승과 라인 푸쉬에 도움이 되는 버프라고 하네요. 아래는 라이엇에서 공개한 '협곡의전령' 사냥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마스터이가 E(우주류검술)스킬을 켜기전에는 '협곡의전령'에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가다가, E스킬을 활성화 시킨 후에는 평타한방에 체력이 1400씩 까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상당히 이상한데, 마스터이가 아무리 E(우주류검술)스킬을 활성화 시켰다 한들 저렇게 폭발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할리 없습니다. 레넥톤의 경우 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데미지를 보이는 것으로 봐서, 공격시작 후 몬스터의 방어력이 떨어지는 방식은 아닌 것 같고요.
예측해 보건데 롤 시즌6에서 변경된 정글아이템의 추가효과거나.. 아니면 테스트 영상을 위한 조작이거나.. 뭐 그런 것 같습니다. 전자인 경우 정글러 없이 '협곡의전령'을 사냥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이고, 후자인 경우는 몬스터가 그만큼 강하다는 얘기 이므로 5명이 모두 모여야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몬스터가 스킬을 쓰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며, 레넥톤 체력바를 봤을때 기본 공격이 꽤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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